익스클루시브 워크숍 안내
Exclusive Workshop

가드닝 

Gardening

봄과 여름 

Spring & Summer


만물이 새롭게 돋아나고 무성해지는 계절,
직접 씨앗(식물)을 심고 가꾸는
가드닝 활동에 집중합니다.


씨앗마다 태어나는 때와 적합한 환경이 모두 다르듯, 각자의 식물생활을 시작하는 계기와 더 깊이 몰입하는 동기를 찾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흙을 만지고, 씨앗을 심고, 식물을 기르는 일련의 움직임을 통해 식물이 전하는 위로를 느끼며 자신의 리듬을 찾아갑니다.

마인드풀니스

Mindfulness

가을과 겨울 

Autumn & Winter


무르익고 저무는 계절,
나의 내면을 들여다보며 타인과의 관계를 돌보는
마인드풀니스 활동에 집중합니다. 


씨앗에게 기대할 수 있는 잠재력, 뭐든 될 수 있다는 가능성, 응축된 삶의 에너지에 공감하며 자연을 닮은 우리의 삶을 되짚어봅니다. '자기 이해'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고요한 자연의 세계에 몰입합니다.

가드닝 Gardening


팜팜 가드닝 워크숍
Palmfarm Gardening Workshop
가까이에 두고 즐기는 나만의 손바닥만 한 정원.
함께 자랄 때 좋은 영향을 주고 받는 동반식물을 심어봅니다.

동반식물은 서로 의존하며 자라거나, 해충을 쫓아주거나, 서로의 성장을 도와 촉진시켜주는 관계를 지닌 식물입니다. 동반식물의 관계에 있는 식물들을 알아보고, 내 주변에 그와 같은 관계가 있는지도 떠올려봅니다. 각 식물을 심기에 적합한 배합토와 그 성질에 대해 배우고, 직접 조합해 만들어봅니다. 
직접 만든 배합토를 반투명한 화분 팜팜에 채우고 동반식물을 팜팜에 직접 식재해 나만의 손바닥만 한 정원을 완성합니다. 나에게 있어 동반식물과 같은 사람을 떠올려 보고, 마음을 전하는 카드를 작성하는 시간으로 마무리합니다. 동반자와 함께 심어볼 수 있도록 팟 메이트 씨앗키트를 선물로 함께 드립니다.

가드닝 Gardening


팟 타워 워크숍
Pot Tower Workshop
좁은 공간에서 돌보는 식물을 위한 효과적인 환경.
식물과 나, 모두를 위한 스파이럴 가든을 만들어봅니다.

크기가 다른 화분을 층층이 쌓아 팟 타워를 만들고, 식물이 좋아하는 환경을 고려해 여섯 가지 허브를 조화롭게 식재합니다. 화분의 높낮이에 따라 자연스럽게 수직 정원인 *스파이럴 가든 축소판이 만들어집니다. 각 식물에 적합한 컨디션으로 전용 배합토를 만들고, 좁은 공간에서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실내 스파이럴 가든을 직접 설계해보세요.
식물이 좋아하는 토양 상태를 만들어 한번 관수 시 사용하는 물의 양은 줄이면서 동시에 좁은 환경에서도 효율적으로 식물을 재배하는 방법을 제안합니다.


* 스파이럴 가든이란 퍼머컬쳐permaculture의 한 개념으로, 나선형으로 생긴 텃밭을 만들고 미세기후를 조성해 제한된 공간 안에서 생육환경이 다른 여러 식물을 함께 기를 수 있는 정원입니다.


마인드풀니스 Mindfulness


씨앗 페이퍼 워크숍
Seed Paper Workshop
가능성의 씨앗을 뿌리는 심미적인 방법.
느림과 아름다움을 살펴 찾는 시간을 경험해보세요.

다양한 씨앗과 계절 소재를 활용해 세상에 딱 한 장뿐인 씨앗 페이퍼를 만들어 봅니다. 종이를 내 손으로 직접 만들고, 씨앗과 계절 소재를 이리 저리 배치해보며 우연한 형태를 만드는 시간은 그대로 자연의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과정이 됩니다. 결과에 얽매이지 말고 손끝에 닿는 것에만 온전히 몰입해보세요.
손가락 사이로 빠져나가는 부드러운 종이죽을 휘저어 곱게 떠올리고, 시선을 바짝 조여 작은 씨앗과 여린 꽃잎을 물감 삼아 흰 종이를 채워봅니다. 섬세해진 손끝의 감각은 나 자신 또는 소중한 사람에게 쓰는 편지로 옮겨 갑니다. 은은한 허브티와 사각거리는 연필 소리까지 오감을 간지럽게 건드려주는 경험을 만끽해보세요.

마인드풀니스 Mindfulness


씨앗 페어링 워크숍
Seed Pairing Workshop
씨앗을 인문학적으로 바라보는 시간.
우리에게 필요한 씨앗을 찾고 마음과 연결해보세요.

씨앗 페어링은 씨앗의 형질과 생장 원리를 인간의 삶과 연결해 탐찰하는 작업입니다. 식물은 싹을 틔워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어 다시 씨앗을 만들어내는 전 생애에 걸쳐 주변과 어울리며 계속해서 적응하고 변화합니다. 이것을 우리는 식물의 한살이라고 부릅니다. 이때 생장 단계에 따라 드러나는 특징이 뚜렷하고, 주변의 다른 생물들과 상호 작용을 하며 서로 관계를 맺는다는 점은 우리 인간이 살아가는 모습과 무척 닮았습니다.
씨앗 페어링 워크숍은 매번 달라지는 주제에 맞게 다양한 질문 카드가 준비되며, 이는 곧 대화의 도구가 됩니다. 서로의 생각을 편히 나눌 수 있도록 귀와 마음을 열어두고 참여해주세요. 충분한 대화를 나눈 뒤, 각 씨앗이 어떻게 환경에 적응하고 생존해 나가는지 알아보고 우리의 삶에 연결해봅니다. 현재의 나 혹은 선물하고 싶은 누군가에게 필요한 씨앗을 찾아보세요. 이런 과정을 통해 삶을 사유하고 자연을 만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익스클루시브 워크숍 안내
아래의 안내사항을 읽어보신 후 문의글을 남겨주세요.
담당자가 꼼꼼히 검토 후 영업일 기준 2-3일 내에 답변드리겠습니다.

스튜디오 대관
씨드키퍼 스튜디오에서 워크숍을 진행합니다. 한 회차당 참여 가능한 최대 정원은 6인이며, 워크숍 운영을 포함한 기본 대관 시간은 3시간입니다. 워크숍 참여자에게 제공되는 안내문에 브랜드 로고가 삽입되며, 참여자들에게 브랜드와 제품을 소개하고 자유롭게 피드백을 주고 받는 시간을 가집니다.

외부 출강
씨드키퍼 스튜디오에서 진행하는 것과 동일한 퀄리티로 원하는 공간에서 워크숍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모든 워크숍은 디렉터 2인이 함께 출강하여 진행하며, 워크숍에 따라 정원은 최대 40명까지 가능합니다.
--


seedkeeper studio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15 83-10, 101
02-6949-1334


문의 및 제안 iam@seedkeeper.kr

인스타그램 @seed_keeper


© seedkeeper

씨드키퍼 seedkeeper | 대표 송다혜, 문혜성 | 사업자등록번호 510-27-91908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마포-0952 | 이용약관 terms개인정보처리방침 priva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