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리소리박물관



서울우리소리박물관은 국내 첫 민요 전문 박물관으로, 사라져 가는 우리의 소리를 보존하고 계승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서울우리소리박물관의 '민요프로젝트: 내일의 소리를 찾아서'는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민요를 선보이는 프로젝트입니다. 


올해 서울우리소리박물관의 5주년을 기념하며 국악그룹 구이임의 '나물 노래'에 등장하는 나시랭이(냉이)와 패랭이를 직접 키워볼 수 있는 씨앗키트를 제작했습니다.


with

서울우리소리박물관


product

나시랭이 씨앗키트, 패랭이 씨앗키트


date

2024. 11


JW 메리어트 호텔 제주



JW 메리어트 호텔 제주 40주년 행사의 VIP 다이닝을 위한 씨앗 페이퍼 메뉴를 제작했습니다. 허브를 컨셉으로 한 코스 요리의 분위기와 잘 어우러지도록 꽃잎은 배제하고, 강렬한 향의 로즈마리와 타임 등의 계절 소재로 장식했습니다. 허브의 싱그러움이 더해지도록 녹색 계열의 펄프로 노이즈 질감을 더했습니다.


씨앗 페이퍼 고유의 자연스럽고 거친 질감과 두께로 인해 종이임에도 불구하고 표면에 인쇄를 하는 것은 매우 까다롭습니다. 씨드키퍼는 나름의 방법을 고안하여 몹시 조심스럽게, 한 장씩, 최소한의 내용만 프린트하는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with

JW 메리어트 호텔 제주


product

씨앗 페이퍼를 활용한 메뉴


date

2024. 9


울산울주산악세계영화제 UMFF



씨앗택을 변형하여 울산울주산악세계영화제의 ID 카드를 제작했습니다. 며칠 간의 행사가 치뤄지고 난 뒤 버려지는 ID 카드지만, 영화제에 참여하는 각계 각층의 구성원들이 각자의 새로운 가능성을 틔워낼 수 있도록 응원하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누구나 쉽게 즐기며 키울 수 있는 백일홍을 추천해드렸습니다. 가을은 백일홍 씨앗을 심고 돌보기에 너무나도 좋은 계절입니다.


with

울산울주산악세계영화제 UMFF


product

씨앗택을 활용한 영화제 ID 카드


date

2024. 9


엣나인필름 ATNINE FILM



영화를 예술의 경지로 끌어올린 영화 사상 가장 위대한 영상 시인, 안드레이 타르코프스키 최고의 걸작 <희생>의 4K 리마스터링 개봉을 기념하며 엣나인필름을 위해 새로운 형태의 씨앗 팔레트를 제작했습니다. 


가장 눈에 잘 띄는 슬리브의 상단 부분은 소소하지만 분명하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광고지면이 됩니다. 슬리브의 앞면과 뒷면에는 각각 다른 버전의 아름다운 <희생> 포스터로 가득 채웠습니다.




with

울산울주산악세계영화제 UMFF


product

씨앗 팔레트 (슬리브 커스텀)


date

2024. 8


카카오메이커스 Kakaomakers



카카오메이커스는 수익금의 일부를 사회와 환경에 보탬이 될 기금으로 적립합니다. 함께 모은 손길이 씨앗이 되어 좋은 영향을 싹틔우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름 붙인 ‘에코씨드’는 우리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영역을 찾아 기부하고 물품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카카오메이커스와 함께 제작한 '더 나은 내일 씨앗키트'의 수익금은 전액 기부되었습니다.


우리 손에 쥐고 있는 이 씨앗은 지금은 아주 작지만, 충분한 수분과 따뜻한 햇빛을 받으면 멋진 줄기와 싱그러운 잎, 상쾌한 향으로 기분 좋은 아침을 선사할 테죠. 작은 씨앗에 담긴 놀라운 가능성과 생명력을 우리는 이미 모두 알고 있습니다.


with

카카오메이커스 Kakakomakers


product

더 나은 내일 씨앗키트 (오팔 바질)


slogan

Better Tomorrow 더 나은 내일


date

2024. 7


아비브 Abib



‘첫번째 달’이라는 뜻의 아비브는 미의 순환과정의 출발점에서 가장 완벽하고 순수한 제품을 완성시키고자 합니다. 피부는 본래 세포 생성-성장-소멸의 사이클을 반복하며 스스로 치유할 수 있는 기능을 갖고 있지만, 현대인의 피부는 다양한 요인으로 자생력을 잃어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자연에서 식물들이 스스로를 지키고 끊임없이 재생하는 방법에서 그 해답을 찾고 식물이 가진 독특한 삶의 지혜를 알리는 물냉이 씨앗키트를 함께 만들었습니다.


물냉이의 줄기는 땅을 기어가듯이 수평으로 자라는데, 줄기의 마디마다 새로운 뿌리를 뻗어 옆으로 퍼지며 자리잡습니다. 이렇게 동일한 개체를 만들어내는 과정을 통해 꾸준히 환경에 적응하고, 모체가 사라지더라도 여러 해 동안 번식하며 새 생명을 이어나갑니다.


주어진 환경에 영민하게 대처하고, 궁극적으로 최선의 효율을 이끌어내는 물냉이의 생존 방식에서 우리는 식물이 가진 본연의 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불리한 상황 속에서도 주도성을 잃지 않는 법, 나름대로 최선을 다하는 방식 그리고 기운차게 살아내는 의지를 곱씹어보며 나의 삶에 산뜻한 숨결을 불어넣는 계기를 만들어봅니다.


with

아비브 Abib


product

물냉이 씨앗키트


slogan

The Self-reliance of Plants 식물의 자생력


date

2024. 3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 ACCF



ACC FOCUS는 매해 특정 사회적 이슈에 주목하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기획 전시 브랜드로, 2023 <가이아의 도시 City of Gaia>를 기념하여 함께 살아가는 식물과 인간의 관계를 새로운 관점으로 바라볼 수 있는 씨앗키트를 제작했습니다.


'함께 살아가는 방법 How to live together'이라는 주제 아래 인문∙사회학적인 관점과 생태학적인 관점으로 식물과 인간의 관계를 조망합니다.


우리는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씨앗을 심고 길러내는 과정을 통해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자아효능감과 스스로 몸과 마음을 회복하는 치유의 에너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긴 시간 동안 환경에 적응하며 생존을 위해 스스로를 진화시킨 식물의 선택을 들여다보며 인간이 추구해야 할 태도에 대해 사유해 보세요.


with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 ACCF


product

<가이아의 도시> 씨앗키트


slogan

How to live together 함께 살아가는 방법


date

2023. 11


롯데정밀화학 Lotte Fine Chemical



롯데정밀화학은 종이 사용량을 줄이고자 두꺼운 책자로 발행했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QR코드를 통해 누구나 간편하게 열람할 수 있는 PDF 형태로 바꾸었습니다. 씨드키퍼는 롯데정밀화학 사내에서 발생한 파지를 활용해 새로운 씨앗페이퍼를 제작하고 QR코드를 삽입하여, 기업 뿐만 아니라 우리 모두가 실천할 수 있는 진정한 지속가능성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자 했습니다.


함께 제작한 씨앗페이퍼는 롯데정밀화학이 14년째 지속하고 있는 대표 친환경 활동인 '상자텃밭 캠페인'을 통해 1,000여 명의 울산 시민들에게 무료로 배포되었습니다.


with

롯데정밀화학 Lotte Fine Chemical


product

지속가능성을 위한 씨앗페이퍼


date

2023. 10


KB라이프생명 KB Life



KB라이프생명의 ESG 캠페인 '나름다운 청첩장'을 통해 예비 신혼부부 5쌍에게 제공되는 씨앗페이퍼를 제작하고, 새로운 출발을 앞둔 이들을 축복하는 마음으로 세 가지 씨앗을 큐레이션했습니다.


안개초(인생에서 단 하루뿐인 특별한 결혼식), 캄파눌라(특별한 시작을 향한 첫걸음), 천일홍(오래도록 변하지 않을 관계의 아름다움)이라는 사랑의 가치를 아우르는 식물들을 통해 두 사람이 한마음으로 가꿔나갈 비옥한 관계를 바라봅니다. 선별된 씨앗들은 모두 꽃으로, 발아와 재배가 비교적 까다롭지 않아 식물 경험이 적어도 큰 어려움 없이 키워낼 수 있습니다.


with

KB라이프생명 KB Life


product

<나름다운 청첩장> 씨앗 페이퍼


date

2023. 8


빈폴 BEANPOLE



빈폴그린 23F/W 컬렉션에 협업하여 <Unexpected Layering 뜻밖의 레이어링>이라는 컨셉을 기획하고 4종의 아트웍과 씨앗키트를 개발했습니다.


가을과 겨울 시즌의 의류 특성상 자유롭게 레이어링하는 재미가 있는 것처럼, 식물 또한 그 특성을 파악하면 그에 알맞게 레이어링할 수 있다는 점이 가드닝의 매력이기도 합니다.


마치 정원 식재디자인을 하듯 하나의 화분에 담길 네 가지 식물의 조화를 상상하며 형태와 질감, 색상과 기능을 고려한 씨앗 큐레이션을 했습니다. 빈폴그린과 함께 제작한 의류 상품은 SSF SHOP을 통해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with

빈폴 BEANPOLE


product

굿 가드너 씨앗키트


slogan

Unexpected Layering 뜻밖의 레이어링


date

2023. 8


삼일회계법인 PWC



삼일회계법인 사내 컬처 컨퍼런스의 메인 프로그램인 <링크 가든 Link Garden>을 위해 성장의 씨앗 5종 씨앗키트를 제작했습니다. 구성원들에게 성장의 동기부여가 되는 가치를 다섯 가지 단어로 정립하고, 각각의 가치와 가장 잘 부합하는 씨앗들을 페어링하는 큐레이션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씨앗 페어링은 식물의 생육 방식, 즉 자연에 호응하여 환경에 적응하고 생존해 나가는 형태와 기능적 측면을 인간의 특징과 삶의 모습에 연결해 이야기를 풀어냅니다.


로즈메리, 한련화, 땅콩, 화분 토마토, 타임으로 구성된 성장의 씨앗키트는 각각 책임감, 도전정신, 리더십, 협업능력, 전문성을 대표함과 동시에 리더가 구성원에게 전하고 싶은 응원의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이미 가지고 있는 훌륭한 재능을 더욱 잘 돌보고, 자신의 몰랐던 모습을 새롭게 발견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with

삼일회계법인 PWC


product

로즈메리 씨앗키트

한련화 씨앗키트

땅콩 씨앗키트

화분 토마토 씨앗키트

타임 씨앗키트


date

2023. 6


한살림 Hansalim



한살림의 우리씨앗농장에서 채종된 토박이 씨앗 4종을 씨앗키트로 제작했습니다. 한살림은 종자 자립의 의미로 최소 10년 이상 자가채종으로 생산하면서 유전적 형질이 안정화되어 지속적인 생산이 가능한 토착화된 종자를 ‘토박이 씨앗’이라 정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지켜진 메주콩, 보리콩(토종 완두콩), 재래종 중파, 쥐이빨옥수수가 들어간 꼬마와땅 씨앗키트는 우리나라의 토박이씨앗이 어떻게 오랜 세월 동안 지켜질 수 있었는지를 알리고, 또 그 소중함을 다시 상기하고자 기획됐습니다. 


내 손으로 기른 우리 농산물을 밥상에 올리는 건강한 기쁨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한 알의 씨앗을 길러내 여러 개의 씨앗으로 받아 주변 사람들과 나누는 뿌듯함이 있습니다. 생명이 있는 모든 먹을거리는 씨앗부터 시작됩니다. 생명의 원천인 토박이씨앗을 직접 심고 돌보는 과정을 통해 우리 아이들에게 생명과 자연의 소중함을 알리고자 하였습니다.


with

한살림


product

토박이 씨앗키트


slogan

씨앗에서 다시 씨앗으로


date

2023. 4


모모스 커피 MOMOS COFFEE


식목일을 기념하여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모모스 커피와 함께 커피박 씨앗 파우치를 제작하고,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를 운영했습니다. 2년 만에 새롭게 출시한 모모스의 봄 블렌드 한정으로 제작된 커피박 씨앗파우치는 시트러스하고 플로럴한 풍미, 특히 작은 하얀 꽃을 연상시키는 화사한 기운을 그대로 전달하고자 레몬밤과 캐모마일 씨앗 2종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이번 씨앗 파우치는 모모스에서 만들어진 커피박을 이용해서 만든 커피박 퇴비가 함께 구성되어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씨앗부터 움튼 새싹을 화분에 옮겨줄 때 비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커피박은 커피를 추출하고 남은 ‘커피 찌꺼기’로, 커피 한 잔을 위해 사용되는 원두는 단 0.2%만이며, 나머지 99.8%는 커피박이 되어 버려집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이렇게 버려지는 커피박의 새로운 활용에 대한 고민에서 출발하여, 자연의 퇴비라는 커피박의 새로운 역할을 찾아 지속가능성을 이어 나갈 순환재로서의 가치를 부여했습니다. 메세지를 보다 적극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운영된 팝업 스토어에서는 한 알의 씨앗이 한 잔의 커피가 되고, 그것이 다시 땅으로 돌아가는 선순환을 지켜보며 일상을 이어 나갈 지속가능성에 대한 이야기를 전달했습니다.


모모스커피와의 협업에 관한 더 자세한 이야기를

여기에서 확인해보세요.


with

모모스 커피 MOMOS COFFEE


product

커피박 씨앗 파우치


slogan

SEED TO CUP TO THE GROUND


date

2023. 4


시효 SHIHYO



지구의 날을 기념하며 24절기를 중심으로 24가지 허브의 생명력을 전하는 뷰티 브랜드 시효와 함께 화장품의 원료인 패랭이꽃과 잇꽃을 직접 길러볼 수 있는 씨앗키트를 개발했습니다. 기존의 씨앗 팔레트에서 다루지 않는 씨앗이지만 브랜드 전하고자 하는 메세지를 가장 잘 전달할 수 있는 씨앗들을 새롭게 선별하여 구성합니다.


패랭이꽃 씨앗키트와 잇꽃 씨앗키트는 몸의 열기를 내리고 정화를 돕는 패랭이꽃과 몸의 온기를 보호하고 순환을 돕는 잇꽃을 직접 길러볼 수 있는 씨앗키트로, 압축배양토가 들어있어 별도의 분갈이가 필요하지 않은 제품입니다.


아름다운 꽃을 어렵지 않게 씨앗부터 키워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확해 꽃차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화장품에 사용되는 원물을 직접 길러 수확해 보고 활용까지 하는 일, 내 피부에 바르는 것을 이해하는 진정한 경험의 시작입니다.


with

시효 SHIHYO


product

패랭이꽃 씨앗키트, 잇꽃 씨앗키트


slogan

Embrace Nature with a Cup of Tea


date

2023. 3


본테라 Bonterra



땅을 살리는 기후중립와인 본테라와 함께 씨앗택을 제작하고, 본테라의 와인과 씨앗가드닝의 즐거움을 더욱 깊이 있게 전하기 위해 본테라 익스클루시브 워크숍(드링킹 가드닝)을 함께 진행했습니다.


본테라의 씨앗택은 브랜드의 결을 최대한 살리는 동시에 다른 브랜드의 와인과 함께 진열되었을 때도 차별점을 강조할 수 있도록 한 주목도 높은 초소형 씨앗키트입니다. 와인병에 걸어 진열할 수 있도록 씨앗택의 크기를 1.2배 키우고 원형의 구멍을 뚫어 디자인을 변경했습니다.


본테라를 위한 씨앗으로는 파란 별꽃이 아름다운 보리지와 두 가지 종류의 바질이 혼합된 바질 믹스(스위트 바질, 오팔 바질)를 큐레이션했습니다. 두 허브 모두 씨앗부터 길러 쉽게 활용할 수 있고, 수확 후에는 와인 안주와 페어링하기에도 적합한 식물입니다.


본테라와의 협업에 관한 더 자세한 이야기를

여기에서 확인해보세요.


with

본테라 Bonterra


product

보리지 씨앗택, 바질 믹스 씨앗택


slogan

Taste Like Saving the Planet


date

2023. 3


매일유업 어메이징오트 Amazing Oat



매일유업의 식물성 음료 브랜드 어메이징 오트와 협업해 귀리 씨앗키트를 개발했습니다. 최고 품질의 핀란드산 귀리를 원물 상태로 수입해 국내에서 제작한 어메이징 오트의 건강한 원료에 대해 좀 더 다양한 이야기를 전하고 싶어 쉽게 키울 수 있는 새싹 귀리로 제품을 기획했습니다.


성수 프로젝트렌트에서 운영된 체험형 팝업스토어 ‘어메이징 오트 카페’에서 오트로 만들어진 다양한 음료와 제품을 경험하고, 이 경험을 고스란히 집으로 옮겨가 귀리가 주는 건강한 초록 에너지를 오래 즐길 수 있으면 좋겠다는 마음을 담아 제작했습니다. 귀리 씨앗키트는 새싹 귀리 씨앗을 그릇에 바로 솜발아하는 것과 펠릿에 심어 기르는 두 가지 재배 방법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새싹 귀리는 씨앗 발아부터 수확까지 약 2주만에 어렵지 않게 키울 수 있어 주방에서 가까운 창가에 두고 기르다가 필요할 때마다 수확해 사용하기 좋습니다. 손가락만큼 자란 귀리는 주스로 갈아 마시거나 샐러드에 넣어 생으로 먹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캣 그라스’ 중 하나로 헤어볼로 고생하는 반려묘에게도 좋은 영양 간식이 됩니다.


with

매일유업 어메이징오트 Amazing Oat


product

귀리 씨앗키트


date

2022. 10


현대모터스튜디오 HMS



현대 모터스튜디오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이 더욱 풍부해지는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스테이너빌리티, 웰니스를 주요 테마로 하여 지속가능한 삶을 꾸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자리가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과 부산에 마련되었습니다. 가드닝 클래스와 비건 쿠킹 클래스, 제로 웨이스트를 실천하는 쉐어마켓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었고, 씨드키퍼는 이 모든 행사에서 선물로 제공되는 ‘슬로우 테이블 씨앗키트’를 제작하고,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홈파밍 워크숍을 진행했습니다. 


슬로우 테이블 씨앗키트는 씨앗부터 직접 기른 작물을 요리해 식탁에 올리는 슬로우 라이프의 실천이자 정성스러운 과정 하나하나에 마음을 담아 의식적인 삶을 추구하는 사람들을 위해 기획했습니다.


현대모터스튜디오의 키컬러인 블루, 옐로우, 그린을 반영하여 작물의 열매나 꽃의 색감이 유사한 보리지, 와일드 루꼴라, 케일, 팥 씨앗으로 큐레이션했습니다. 10월 15일 화사한 날씨와 함께 진행된 홈파밍 워크숍은 씨앗을 심고, 다양한 허브를 식재해보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습니다. 50여가지 씨앗 중 원하는 씨앗을 직접 골라 심어보고, 식물이 좋아하는 생육 조건과 실내 식물에게 적합한 흙배합 레시피를 배우는 것뿐만 아니라 나만의 작은 텃밭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현대모터스튜디오와의 협업에 관한 더 자세한 이야기를

여기에서 확인해보세요.


with

현대모터스튜디오 HMS


product

슬로우 테이블 씨앗키트


slogan

Sustainable Lifestyle


date

2022. 10


굿스터프이터리 Good Stuff Eatery



미국 프리미엄 수제 버거 브랜드 굿스터프이터리와 협업해 버거의 재료인 버터헤드 상추를 직접 기를 수 있는 씨앗키트를 개발했습니다. 굿스터프이터리는 가급적 모든 식재료는 지역 내에서 자라는 것을 사용해 푸드마일리지를 최소화하고 있으며 브랜드 철학을 실현하기 위해 매장 내 스마트팜을 도입함으로써 최적의 배양액, 빛, 온도, 습도 케어를 통해 12종의 채소를 무농약으로 재배하고, 매일 아침 매장에서 수확한 가장 신선한 재료를 사용합니다.


이러한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매장에서뿐만 아니라 모두의 집에서 바로 수확한 맛있는 채소를 먹을 수 있는 경험을 소개하기 위해 기획된 버터헤드 레터스 씨앗키트는 화분과 배양토가 모두 포함되어 누구든지 씨앗을 심고 수확할 때까지 간편한 홈가드닝을 할 수 있습니다. 모든 구성품을 패키징하는 컨테이너로 활용된 지피포트는 생분해성 소재로 더 큰 화분으로 분갈이시 그대로 심으면 토양개량제가 됩니다. 


with

굿스터프이터리 Good Stuff Eatery


product

버터헤드 레터스 씨앗키트


date

2022. 8


이솝 Aesop



시간이 쌓이는 공간, 이솝 성수 스토어에서 지속가능성에 대한 그들의 생각을 알리는 좋은 취지의 프로모션에 함께했습니다. 이솝의 스킨케어 제품에서 영감을 받아, 파슬리와 세이지 씨앗으로 새로운 씨앗페이퍼를 제작했습니다. 기존 제품의 구성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도를 할 수 있어 더욱 의미가 있었습니다.


씨드키퍼 팀은 우리가 만들어내는 제품이 또다른 쓰레기가 되지 않는 것에 집중합니다. 제품의 선순환에 대해 고민하며 개발했던 씨앗페이퍼의 종이 원료는 씨앗키트를 만들 때 사용하는 천연 펄프포트입니다. 약간의 오염이나 상처로 인해 불량으로 구분되어 제품화하지 못하는 새 포트나 트레이를 분쇄해서 재가공합니다. 


이번에는 씨앗페이퍼를 담는 봉투 역시 기존의 트레이싱지가 아닌 친환경 용지, 얼스팩으로 제작하고, 띠지의 내용을 봉투에 그대로 인쇄하여 전반적으로 사용되는 종이량을 줄였습니다. 특히 얼스팩은 그 어떤 화학 작업이나 표백 처리를 하지 않은 비목재 생분해성 소재로, 설탕 산업의 부산물인 사탕수수섬유 100%로 만들어집니다. 1차 가공한 폐기물을 새롭게 활용함으로써 나무를 베어 만들 필요 없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으로, 궁극적인 지속가능성을 고려한 용지입니다. 인쇄는 모두 콩기름 잉크를 사용했습니다. 불필요한 것은 덜어내고 포장을 최소화함으로써 자연과 좀 더 가깝게 지내고자 하는 씨드키퍼 팀의 자세에 대해서도 다시 한 번 곰곰이 생각해볼 수 있었던 소중한 기회였습니다.


with

이솝 Aesop


product

파슬리, 블루 세이지 씨앗페이퍼


date

2022. 7


JTBC 오늘도삽질2



JTBC의 웹예능 프로그램 <오늘도삽질2>와 함께 '용기 내는 사람에게 찾아오는 초록의 정령', '누구나 그린 핑거가 될 수 있는 경험'을 선물하기 위해 신규 씨앗키트를 개발했습니다. 

시즌 2에서는 홈 가드닝의 즐거움에 대해 조명하고자 하는 프로그램 취지에 맞춰 누구나 집안에 나만의 정원과 나만의 텃밭을 꾸릴 수 있도록 비교적 어렵지 않게 재배할 수 있는 허브와 꽃을 큐레이션했습니다. 


실내에서 식물이 가장 잘 자랄 수 있는 공간이라면 역시 베란다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베란다는 실외와 실내의 중간지대로 폭서나 폭한 같은 계절의 고난은 피해 가면서 물, 빛, 바람 등 식물이 좋아하는 컨디션을 맞춰주기에 적합합니다. 


베란다 허브 씨앗키트는 딜, 바질, 루꼴라와 같은 활용도 높은 허브들을 구성해 씨앗부터 수확까지의 즐거움을 전하고자 했고, 베란다 플라워 씨앗키트는 식용이 가능하면서도 어렵지 않게 꽃을 볼 수 있는 비올라와 메리골드로 구성했습니다. 설령, 베란다가 없는 곳이라도 내가 머무는 곳이 어디든 전부 베란다화하는 마법이 일어나길 바라는 마음으로, 계절의 축복이 내린듯한 초록 공간을 가꿀 수 있는 사람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했습니다. 


with

JTBC 웹예능 오늘도삽질2 


product

베란다 허브 씨앗키트 

베란다 플라워 씨앗키트


slogan

for all you green fingers


date

2022. 5


카카오프렌즈 KAKAO Friends



식목일을 기념해 카카오프렌즈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 방문객분들께 증정할 선물을 제작했습니다. 식물 경험이 없어도 씨앗가드닝을 어렵지 않게 시작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카카오프렌즈의 마음을 담아 부담스럽지 않게 씨앗을 발아시켜볼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습니다.


씨앗보드에는 재배 난도가 상대적으로 높지 않고 실내에서 기르기 좋은 30여 종의 씨앗이 디스플레이되었고, 씨앗 1종과 씨앗을 싹 틔울 수 있는 펠릿(압축배양토) 2개를 한 세트로 구성했습니다. 새싹을 틔우는 경험은 처음엔 낯설지만, 한번 빠져들고 나면 헤어 나오기 힘든 깊은 매력이 있습니다. 우연한 계기로 수많은 씨앗가드너가 탄생하길 바라봅니다.


with

카카오프렌즈 강남 플래그십 KAKAO Friends 


product

식목일 고객참여존을 위한 씨앗보드 (씨앗+펠릿)


date

2022. 4


크로우캐년 Crowcanyon



법랑 그릇은 가볍고 내구성이 좋아 오랜 시간 사용이 가능하지만, 간혹 코팅이 깨질 경우 습기가 그 안으로 스며들어 녹이 생길 수도 있어 음식을 담는 식기로는 사용이 적합하지 않습니다. 크로우캐년은 자사 아울렛에서 판매되고 있는 (유통 과정 중 작은 상처가 생긴) 새 제품들을 활용해 보다 지속가능한 대안을 제시하기를 바랐습니다. 


이런 고민에서 비롯된 뉴뉴 씨앗페이퍼는 상처난 크로우캐년 제품의 새로운 활용을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씨드키퍼의 씨앗페이퍼는 솜발아 원리를 이용하여 그릇 위에서 적절한 수분만으로 씨앗을 싹 틔울 수 있는 제품으로, 크로우캐년의 식기와 함께 했을 때 그 용도와 취지가 더욱 극대화되었습니다. 


뉴뉴 씨앗페이퍼는 어떤 환경에서도 자신의 자리를 지키며 계속 피어나고 필요한 때에 적절한 쓸모가 되는 씨앗인 스토크와 스위트바질, 메리골드 씨앗을 넣어 제작했습니다. 일상의 좋은 기억이 깃든 제품을 오래 사용하고 싶은 마음을 담았습니다.


with

크로우캐년 Crowcanyon


product

뉴뉴 씨앗페이퍼


slogan

New Use, Brings up New Life


date

2022. 4


세노비스 키즈 CENOVIS KIDS



어린이들을 위한 제품과 콘텐츠에는 유독 고민이 깊어집니다. 어릴 적의 좋은 기억과 경험이 기르는 사람으로 자라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어린 친구들의 새학기를 기념하며 세노비스 키즈의 히어로 삼총사인 멀티비타민, 오메가-3, 수퍼바이오틱스 세 가지 제품을 모티브로 하여 동반식물 컨셉의 '무럭무럭 씨앗키트'를 제작했습니다. 세노비스 키즈의 영양제가 어린이들에게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하여 몸의 밸런스를 잡아주듯 동반식물들은 서로 곁에 두어 키우면 상호보완 작용을 통해 상생하여 생육이 촉진되고 수확물의 맛이 좋아집니다. 


아이들이 동반식물을 돌보며 자연의 소중함을 배우고, 주변 사람들과의 다정한 관계를 통해 무럭무럭 자라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with

세노비스 키즈 CENOVIS KIDS


product

무럭무럭 씨앗키트


slogan

new start with the heroes
new start with the seeds


date

2022. 2


아모레퍼시픽 순플러스 SOON+



스위트 바질을 원료로 한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순플러스와 협업해 고객 증정용 씨앗키트를 제작했습니다. 화장품의 주원료인 스위트 바질을 강하게 어필하는 동시에 소비자 분들이 직접 제품의 원료를 키워봄으로써 제품에 대한 더 깊은 이해가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2구의 씨앗키트는 제작 가능한 가장 작은 사이즈로 누구나 부담 없이 쉽게 시작해 볼 수 있습니다.


크기 제한이 있는 2구 씨앗키트를 제작할 경우 재배 방법을 안내하는 매뉴얼과 브랜드 소개를 담은 리플렛은 별도로 포장됩니다.


with

아모레퍼시픽 순플러스 SOON+


product

그린 릴리프 바질 씨앗키트


slogan

green relief cleansing with Basil Amino


date

2021. 10


정식품 베지밀 Vegemil



매리골드 루테인 성분을 원료로 한 루테인 두유 씨앗키트를 제작했습니다. 주원료를 강조하고자 이번 씨앗키트는 과감하게 1종의 씨앗으로만 구성했는데요. 일반적으로는 생태 다양성에 대해 고민하고 여러 식물을 동시에 길러보는 재미를 전달하고자 1종 이상의 씨앗으로 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만, 이렇게 필요에 따라 특별한 예외의 경우도 있습니다. 


정식품의 브랜드 컬러와 매리골드 색상이 마침 잘 어우러져서 메세지 전달력이 한층 높아졌는데요. 무엇보다 이번 협업에서 재밌었던 에피소드는 ‘두유맨'이라는 캐릭터가 탄생한 일입니다. 정식품의 마케팅 담당자가 스케치한 손그림을 그대로 살려 다양하게 활용했습니다. 브랜드의 프로모션을 자세하게 담은 별도 리플렛은 ‘두유맨'의 이력서를 모티브로, 루테인 두유의 특장점을 친근하게 소개하는 방향으로 제작되었습니다.


with

정식품 베지밀


product

루테인 두유 씨앗키트


slogan

eat healthy, enjoy green


date

2021. 11


뉴발란스 키즈 New Balance Kids



뉴발란스 키즈의 21년 겨울 시즌 팝업스토어 제로웨이스트 가든과 협업해 아이들을 위한 미니 씨앗키트 개발과 키즈 가드닝 워크숍을 진행했습니다. 어린이와 함께 하는 워크숍은 파종/ 발아/ 재배 난도를 고려해 구성됩니다. 


아직 조금은 무딘, 고사리같이 작은 손으로 보호자의 도움 없이 흙에 씨앗을 직접 심어보고 물을 주는 경험을 해볼 수 있도록 돕습니다. 씨드키퍼가 사랑하는 씨앗 중 하나인 완두콩은 아이들에게도 추천하는 대표적인 씨앗입니다. 크기가 커서 파종이 쉽고, 싹도 금방 올라오는 편입니다. 무엇보다 잎의 형태와 색이 화려해 관찰하기 좋고, 좌우로 뻗어내는 어린 덩굴손엔 어른들이 우리 아이들에게 해줄 수 있는 수많은 이야기가 묻어있습니다. 


따끈하고 촉촉하게 부푼 흙에 단단하고 작은 씨앗을 심는 간단한 활동을 통해 새로운 생명이 태어나고 자기만의 속도로 성장하는 모습을 관찰하며 생명에 대한 감수성을 익혔으면 하는 바람을 담았습니다.


with

뉴발란스 키즈 New Balance Kids


product

완두콩 씨앗키트 개발
키즈 가드닝 워크숍 진행


slogan

light & colorful


date

2021. 11


피크닉 piknic



씨드키퍼의 첫 번째 협업 씨앗키트입니다. ‘첫 사랑', ‘첫 아이' 등 뭐든 첫 번째라는 단어가 붙으면 어쩐지 애틋해집니다. 추억하고 싶은 감정과 하고 싶은 이야기들이 참 많습니다. 


블룸 씨앗키트는 복합문화공간 피크닉의 21년 전시 <정원 만들기 GARDEN ING>을 기념하며 함께 준비한 제품입니다. 체코 작가 카렐 차페크의 ‘누구나 한 평 정원을 가져야 한다'라는 말에서 모티브를 얻어 '나만의 정원'을 가꿀 수 있도록 정원 식물 5종을 큐레이션하였습니다. 봄과 가을에 특히 예쁜 야생화와 향마저 아름다운 허브가 담긴 씨앗키트와 더불어, 5월이라는 계절만큼이나 모든 것이 완벽했던 피크닉의 <위크엔드 마켓>을 함께 기획하고 운영했습니다. 


피크닉의 유리온실에서 선보인 씨드키퍼의 첫 팝업은 기록적인 방문객과 더불어 얼굴과 얼굴을 맞대고 공통의 관심사를 나눌 수 있었던 귀한 경험이었습니다.


피크닉과의 협업에 관한 더 자세한 이야기를

여기에서 확인해보세요.


with

피크닉 piknic


product

블룸 씨앗키트 개발
위크엔드 마켓 기획, 운영


slogan

garden of one's own
someone who loves growing things


date

2021. 5

seedkeeper studio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15 91-17, 101

월-금 14:00 - 19:00
02-6949-1334


문의 및 제안 iam@seedkeeper.kr

인스타그램 @seed_keeper


© seedkeeper. All rights reserved.

씨드키퍼 seedkeeper | 대표 송다혜, 문혜성 | 사업자등록번호 510-27-91908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마포-0952 | 이용약관 terms개인정보처리방침 privacy

씨드키퍼 스튜디오에 방문하세요!

seedkeeper studio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로1591-17, 101

월-금 14:00 - 19:00

02-6949-1334

협업 제안은 이메일로 문의해주세요.

iam@seedkeeper.kr


인스타그램에서 새로운 소식을 가장 빠르게 만나보세요.

 @seed_keeper


씨드키퍼 seedkeeper | 대표 송다혜, 문혜성 | 사업자등록번호 510-27-91908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마포-0952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seedkeeper. All rights reserved.